대한민국 소비자의 85%가 구매 결정 직전
네이버에서 최종 검색을 진행합니다.
특히 고관여 상품일수록 네이버 검색 의존도가 높아져
구매 전 평균 3~4회 검색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이는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등 다른 채널을 통해 관심을
갖게 된
제품도 최종 구매 결정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이루어진다는
것을 의미합니다.
마케팅 운영이 안정적이라면
숫자로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.
네이버에 노출이 된 것도 안 된 것도 아닌 수준이라면
효율성과 합리성이 결여된 광고 기법으로
문의가 없을 수밖에 없습니다.
신규 개업, 소규모 지역 거점, 경쟁 밀집 지역 거점 등
고객사별 맞춤 바이럴 마케팅으로 측정 가능한 결과를
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맥락컨설팅의 바이럴 전략은 소문이 아닌 구조입니다.
“아무리 포스팅을 해도 바이럴이 안 돼요”
“컨셉도, 콘텐츠도 일관성이 없어요”
“잘 만든 콘텐츠인데, 왜 반응이 없을까요?”
→ 맥락컨설팅의 해법
: 문제는 콘텐츠가 아니라 [
맥락 ]입니다.
브랜드의 철학, 특장점, 대표상품의 강점이 맥락 있는 키워드로 전환됩니다.
플랫폼별 유저 특성과 언어에 맞춘 다중 채널 전략을 추구합니다.
브랜드의 철학과 메시지를 바탕으로 마케팅이 아닌 정보처럼 설계합니다.
구분 | 콘텐츠 종류 |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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커뮤니티형 | 후기 리디자인, 질문/답변 유도형 | 실사용자처럼 설계된 실시간성 콘텐츠 |
블로그형 | 정보성 칼럼, 체험후기, 비교 분석 | 실제 검색 키워드 기반, 신뢰도 확보 |
전문 콘텐츠형 | 전문가 Q&A, 노하우, 케이스 중심 | 각 분야의 전문성을 드러내는 브랜딩형 콘텐츠 |
뉴스형 | 브랜드 보도자료, 브랜드 런칭 알림 | 검색 최상단 노출을 위한 언론 홍보 |